기흥평생학습관 ‘제12기 정기교육·제3차 장기교육’ 수강생 모집
용인특례시가 시민들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흥평생학습관의 제12기 정기교육과 제3차 장기교육 수강생 모집에 나선다. 다양한 강좌와 혜택이 마련돼 있어 시민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용인특례시는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기흥평생학습관의 제12기 정기교육과 제3차 장기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조리, 기술 실용, 정보화, 인문 교양, 문화·예술, 자격취득 등 다양한 분야의 38개 강좌에서 총 499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조리 분야 5개 강좌(‘가정에서 즐기는 홈베이킹’ 등) ▲기술 실용 분야 6개 강좌(‘의류 재활용 리폼과 수선’ 등) ▲정보화 분야 5개 강좌(‘스마트폰으로 나만의 영상 만들기’ 등) ▲인문 교양 분야 5개 강좌(‘공경매 절차 및 권리분석’ 등) ▲문화·예술 분야 11개 강좌(‘손글씨 디자인 캘리그라피’ 등) ▲자격취득 분야 6개 강좌(‘제과기능사’ 등)로 구성됐다.
수강료는 과정에 따라 3만원에서 15만원 사이이며, 재료비는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다자녀 가정 부모는 수강료의 3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12기 정기교육은 1월 20일부터 4월 17일까지 12주간 운영되며 6개 분야 26개 강좌에서 총 359명을 모집한다. 제3차 장기교육은 1월 20일부터 6월 17일까지 20주간 운영되며 3개 분야 12개 강좌에서 140명을 모집한다.
19세 이상의 용인특례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시에 주소를 둔 기업 재직자, 재외국민, 결혼 이민자도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기흥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ll.yongin.go.kr/giheung/index.do)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모바일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교육생은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선발되며, 이후 추가 모집 시 잔여 과정에 한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기흥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